전입신고 인터넷 신청 신고, 준비물, 온라인 접수, 확정일자 부여
얼마전에 이사를 했습니다.
전입신고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저녁때 바로 신고처리하였어요.
별도 준비하실 것도 없이 바로 간편하게 접수완료하는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.
전입신고 인터넷 접수 방법
검색창에서 정부24를 검색해주세요.
로그인을 해주시구요.
정부24사이트 검색창에 [전입신고]라고 검색해주세요.
또는 하단의 원스톱서비스에서 전입신고를 선택하셔도 됩니다.
[온라인 전입신고 하기 미리볼까요?]
전입신고 하는 페이지입니다.
전입한 사유를 접수해주세요.
※ 서류제출 선택사항이 있으니 관련되시는 분들은 임대차계약서를 첨부해주세요.
밑에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 / 초등학교 배정정보 신청 / 전기사용자 명의 변경신청 /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요금감면 일괄신청 항목이 있습니다.
전기사용자 명의 변경도 여기서 되었군요. 저는 따로 한전에 접수해 놓은 상태라 우편물주소이전서비스만 체크합니다.
하단에 보험사 증권사 은행등 우편물 변경서비스 무료제공하는 곳 링크 올려드릴께요.
전기사용자 명의 변경신청란은 아래처럼 나옵니다.
다음 2단계 이전 주소를 입력하면
3단계 이사온 곳의 정보를 입력하도록 나옵니다.
이사주소를 입력하고
하단에 온라인 전입신고 사전동의 체크하면 이제 다 끝났습니다. 다음단계~
전입신고가 완료되었습니다.
확정일자 신청하기
임대차 계약이신분은
하단에 확정일자 부여 신청까지 완료하시면 되구요.
저는 이전에 부동산 계약 후 바로 주민센터에 임대차 계약신고를 직접했습니다. 그때 확정일자까지 적용해주어서 이부분은 패스하지만, 안하신 분들은 꼭 접수해주세요. 확정일자는 중요합니다.
만약 아래 확정일자로 진행을 못 하신 경우 인터넷등기소 통해 신청하실 수있습니다.
이경우 주택임대차 계약서 이미지를 첨부해야합니다.
그리고
십분쯤 지나 주민센터에서 바로 전화가 와서 전입신고관련 확정이 되었습니다.
이사로 신경쓸게 많은데
이사한 날 꼭 전입신고까지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.
이상 전입신고 인터넷 접수 신고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.
[국세, 지방세 납부증명서, 완납증명서 발급 신청 인터넷 출력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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